본문 바로가기

애완동물

늘어나는 1인가구에 맞춰 뜨고 있는 애완동물 TOP4

반응형

안녕하세요~

요즘 1인가구가 늘어나면서 반려동물 곧 애완동물을 키우는 가구 또한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예전에는 애완동물하면 보편적으로 강아지와 고양이를 생각했다면,

요즘은 운송수단이 발달함과 국민들의 주머니 사정이 좋아지면서 다양한 종류의 곤충과 동물들이 애완동물로서 키워지고 있습니다.

 

그럼 어떤 종류의 새로운 애완동물들이 있는지 알아볼까요??

 

1.햄스터

가볍게 강아지와 고양이 다음으로 사람들이 많이 키워본 햄스터로 시작하겠습니다.

쥐는 사람들에게 혐오감을 주는 동물이지만, 귀여운 햄스터는 예외죠~

햄스터의 수명은 평균적으로 2~3년이며,

먹이로는 일반적인 기준으로 몸무게의 1/20 정도 되는 사료와 함께

잘게 자른 양배추,당근,고구마,사과,해바라기씨, 땅콩등의 견과류를 먹이로 주면 됩니다.

 

2. 미어캣

미어캣은 요즘 큰 눈망울과 보초를 설 때의 서있는 모습때문에 많은 이를 심쿵사 시켰는데요.

핸들링이 타 특수동물보다는 까다롭지 않고 성격이 온순하다는 특징이 있는데요.

그리고 워낙 독에 내성이 있는 동물이라 잔병치레가 많지 않다는 장점이 있답니다

미어캣의 수명12년~15년정도이며

먹이로는 고양이 사료와 거미,딱정벌레,메뚜기,웜 같은 곤충

그리고 바나나 , 당근 , 양배추 , 수박 , 사과 같은 과일,채소를 주기도 합니다

 

3. 고슴도치

다음 추천 동물은 신께서 밸런스를 맞추기 위해 귀여운 외모와 상반되는 뾰족한 가시의 소유자 고슴도치입니다!!

고슴도치는 조용하고 귀여운 외모를 갖고있다보니 키우시는 분들이 많은데 고슴도치는 독립생활을 하기때문에 한마리만 키우시는게 좋습니다.

또한 조용한 성격에 맞게 낯을 많이 가리다보니 분양온 첫날부터 귀엽다고 바로 만지는게 아니라

이사람이 '나의 주인이구나! 날 해치지 않는 존재구나!'라는 걸 인식시키기 위해서 손을 이용해 채취를 맡게 하는 방식을 시작으로 장기간 공을 드리셔야합니다.

 

고슴도치의 수명은 약 5~7년 정도이며,

먹이로는 고양이, 햄스터 등의애완동물이 먹는 사료를 주거나 고슴도치용 습윤 사료를 주면 됩니다.

또한 영양식을 챙겨주고 싶다면 과일과 채소, 밀웜을 주시면 됩니다.

 

4.도마뱀

마지막은 털없는 애완동물을 원하시는 분들이 많이 키우는 도마뱀입니다.

수명10~15년으로 온순하며 핸들링도 쉽게 가능하고 먹이와 수분공급 그리고 기본적인 건강상태 점검만 하면

알아서 잘 자고 잘 일어나다보니 사람들이 많이 키우는 추세입니다.

먹이 또한 귀뚜라미나 밀웜을 주면 되고 먹이 반응도 좋다보니 먹이주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또한 기초 용품도 10만원 이내로 마련이 가능하고 분양가격도 백만원대의 고가의 아이들도 있으나 몇 만 원대의 아이들도 있다보니 시작하는데 부담도 덜 한 편입니다.

 

반응형